x

사이트맵

 >  소통방 >  복지관이모저모
복지관이모저모 목록
복지관이모저모
목록 프린트
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생기발랄 '모꼬지' 첫번째 모임 - 장담그기
20-03-23 18:18 303회 0건

생기발랄 모꼬지(모임을 만들어 꼬드기고 지원하는 사업)의 첫 번째 모임은 양천구 보건소와 함께 건강한 먹거리 나눔을 위한 '양천 사랑, 장 나눔'으로 시작되었습니다.

 

지금 온 국민이 코로나19로 인해 불안에 떨고 있습니다.(하루 빨리 종식되길 바라며!!!) 

이 바이러스는 면역력이 약한 어른들에게 취약하기에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.

그 중 콩은 최고의 식물성 단백질로 면역물질 생성에 도움을 주는 '이소플라본'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, 특히 발효하게 되면 이소플라본 함양이 증가하여 면역력 증가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.

 

메주와 소금, 물을 통해 된장과 간장을 맛볼 수 있는 조상의 지혜를 배워보고 만들어진 장으로 면역력 증가를 필요로 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 가정과 복지관 이용회원의 건강한 밥상에 사용될 예정입니다.^^

 

 

코로나19로 인해 지역주민이 함께 모여 진행하지 못하였지만 한국발효장류진흥협회 직원, 양천구보건소 직원,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직원이 힘을 합쳐 장을 담가 보았습니다.

 

<<장독대 세척, 소독 → 메주 넣기 → 염도 맞춘 소금물 넣기 → 대나무로 메주가 올라오지 않도록 고정 → 마른고추, 대추, 달군 숯 넣기 → 마지막으로 뚜껑을 닫으며 '장아~ 맛있게 익어줘'를 외쳐봅니다. >>

 

2020년~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 옥상에는 장이 익어갑니다~

지역주민들과 함께 하고자 시작한 '양천 사랑, 장 나눔'사업과 앞으로 진행될 동아리 지원사업, '더 좋은 복지관 만들기를 위한 공모전'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^^
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목록 프린트